[월드투데이 인터넷뉴스팀]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신개념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서비스인 런처플래닛(ww.launcherplanet.com)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런처플래닛은 국내 최초로 초기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페이스북, 날씨, 전화/문자 등 즐겨 찾는 앱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수 많은 앱 중에서 자주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만 대기 화면에 대기 화면에 배치한 뒤 단순한 화면 넘김을 통해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라바, 헬로키티, 몰랑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테마들의 적용과 효율적인 앱관리 도구인 런처바, 폴더관리 기능을 탑재해 자신만의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런처플래닛은 안드로이드OS 4.0.2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T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테마 변경은 원하는 아이템을 다운 받아 적용하면 된다.

SK플래닛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런처플래닛 페이스북 팬 페이지(www.facebook.com/LauncherPlanet.Korea)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16G, 닥터드레 헤드셋,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호핀 이용권 등 경품 증정 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