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특별함 공개 “노래는 원래 듣는 것”

[월드투데이 박은주 기자]

16일 가수 이은미가 화제다.

약 4년 만에 정규 4집 앨범 '오만과 편견'을 발매하는 아웃사이더는 이번 타이틀곡 '바람곁에'의 콜라보레이션 주인공으로 이은미를 공개 했으며, 지난 2006년 허니패밀리의 싱글 '백일몽' 피처링 이후 약 9년 만에 진행되는 이은미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 이은미
이는 최근 외톨이의 애인이 돼주세요. 아웃사이더x이은미'라는 문구로 이은미와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던 아웃사이더가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위해 이은미에게 보낸 손편지를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에 아웃사이더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공개한 가요계 대선배인 이은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직접 쓴 손편지는 그의 진심이 느껴지는 내용으로 이뤄져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 데 이은미가 미니 앨범 '스페로 스페레(Spero Spere)'를 공개한 것도 덩달아 화제다.

이 앨범에는 '마비', '가슴이 뛴다', '해피블루스', '사랑이 무섭다', '괜찮아요'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은미는 당시 오프라인으로 앨범을 먼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먼저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후에 오프라인 매장에 음반을 내놓는 여타의 가수들과는 정반대의행보로, 이은미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 오프라인에 먼저 발매된 이은미의 '스페로 스페레'는 아이돌 가수에 지친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타이틀곡 '가슴이 뛴다'는 슬픈 아리아를 재연하듯 이은미만의 무게와 연륜의 절절함이 담긴 명품 발라드곡으로, '듣는 음악'에 목말라 있던 팬들의 심금을 울려 화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