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대검 항의방문 편파수사 강력 항의 …與 야권연대 위한 물밑작업, 단독국회

▲ 검찰을 항의 방문한 민주당 의원들

[월드투데이 = 이상규 기자]

민주당이 8일 검찰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폐기 의혹 수사를 편파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국회 의사일정을 전면 보이콧하고 소속 의원들은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정기국회가 또 멈췄다.
이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교육문화체육관광위·법제사법위 예산결산심사소위와 운영위·교문위 전체회의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
민주당은 의사 일정을 언제 재개할지 아직 결정하지 않은 상태여서 국회가 또다시 공전하거나, 장기 파행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런 민주당을 향해 새누리당도 민주당의 행보를 맹렬히 비판하면서 여당 단독의 국회 운영도 불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히는 등 여야 대치가 다시 가팔라지는 형국이다.
새누리당도 강력한 방침을 셍루고 있으나 민주당은 대선 관련 의혹 전반에 대한 특별검사제 도입을 요구하고 나서 여야의 대치는 장기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제1 야당 대선후보는 참고인 신분임에도 공개소환해 조사한 검찰이 불법 유출 정상회담 대화록을 낭독한 사건 피의자인 ‘박근혜 후보 캠프’ 총괄본부장 등에 대해선 요식행위에 지나지 않은 서면 조사를 했다”면서 “극도의 편파수사이고 전형적인 정치검찰”이라며 특검 수사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정기국회 입법 협조를 당부하려던 정홍원 국무총리의 국회 면담 요청에도 응하지 않았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특검 요구가 사실상 ‘범야권연대’를 염두에 둔 전략으로 보고 ‘단독국회 불사’ 카드로 맞섰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민주당이 전체 국회 의사일정을 취소하고 검찰청을 항의 방문하겠다는 것은 특검으로 가기 위한 명분 쌓기에 불과하다”면서 “단독으로라도 국회 일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현주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특검 제안에 대해 당의 공식 브리핑을 통해 신중한 태도를 보였던 민주당이 불과 며칠 만에 입장을 바꿨다”면서 “민주당의 느닷없는 특검 주장은 부적절한 야권연대를 위한 신호탄이자 정쟁에 이용하려는 불순한 의도로 밖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