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랜섬웨어, 접속만 해도 ‘가능성’…‘해당 광고 있는 곳 어디든 위험’
상태바
뽐뿌 랜섬웨어, 접속만 해도 ‘가능성’…‘해당 광고 있는 곳 어디든 위험’
  • 김경은 기자
  • 승인 2016.06.08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뽐뿌 랜섬웨어

[월드투데이 김경은기자]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 랜섬웨어가 대량으로 유포돼 누리꾼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알려진 바에 의하면 지난 3일부터 확산된 랜섬웨어 ‘크립트xxx’의 한글버전은 배너 광고를 통해 확산되었다고 전해졌다.

공격자는 어도비 플래시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해당 랜섬웨어를 유포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번에 유포된 버전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만 해도 감염될 가능성이 커 피해규모를 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에 대해 뽐뿌 측은 ‘해당 부분의 원인은 뽐뿌 자체 사이트 문제는 아니다. 특정 광고배너를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감염이 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며 ‘여타 작은 규모의 사이트 및 타 커뮤니티 대비 회원들의 이상증상 포착이 빨랐기에 뽐뿌가 랜섬웨어의 온상으로 지목 받은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보안 업계 관계자는 감염을 막는 방법에 대해 ‘랜섬웨어는 일단 감염되면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구하기 어렵다. 때문에 예방이 최선이다. 중요 데이터는 백업하고 보안 패치를 미리 설치해야 한다. 플래시 파일의 접근을 자제하고 크롬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해달라.’라고 당부하고 있다.
 

김경은 기자    kyoonee411@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1958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