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스위트팩토리, 찰리와 초컬릿 공장의 실사판
[월드투데이 정새무기자]

 

롯데제과의 체험식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가 관람신청 경쟁률이 20대1을 넘어서고 개관이래 12월 9일까지 누적관람객 25만명을 돌파하는 등 견학 명소로 인기다.

롯데제과 설명에 따르면 ‘스위트팩토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발전하는 과자산업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 2010년 3월에 개관했다. 개관 후 만 5년 10개월째를 맞는 ‘스위트팩토리’는 견학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인기 비결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를 소재로 한 볼거리에다 교육적인 요소까지 더했기 때문이다.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롯데제과 본사 사옥에 위치한 ‘스위트팩토리’는 껌, 초콜릿, 비스킷, 아이스크림 등 과자의 유형별로 원료, 역사, 제조공정 등 다양한 정보를 관람객에게 전달한다.

아울러 교육과 놀이를 결합시킨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공간으로서 어린이 식품교육현장학습관의 대표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위트팩토리’는 인터넷 예약을 통해서만 접수되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는데 평일은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단위로, 토요일에는 오후 2시까지만 관람이 가능하다. 시간당 관람인원은 최대 30명이며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관람료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