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영화 "서울역" 부산행매니아라면?
[월드투데이 정새무기자]

서울역은 부산행 속편이다. 같은 류의 재미를 기대하는 관객들을 몰이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속편) 애니메이션 ‘서울역’이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폐막작으로 초청됐다.

애니메이션 배급사 NEW는 23일 '서울역'이 내달 21~31일 진행되는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고 알렸다.

영화제 측은 '서울역' 선정 이유에 대해 "연상호 감독의 좀비 호러 애니메이션 ‘서울역’은 전작 ‘돼지의 왕’과 ‘사이비'를 통해 사회에 대한 전복적인 시선을 지켜온 연상호 감독의 일관된 세계관이 잘 표현된 작품"이라며 "한국에서 보기 드문 호러 애니메이션으로 장르 문법을 활용해 놀라운 좀비 영화를 만들어낸 ’서울역‘을 제20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를 마무리하는 폐막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해외 영화제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으며 연이은 초청 소식이 전해졌다.

앞서 ’서울역‘은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실버크로우상 수상에 이어 몬트리올판타지아국제영화제, 에딘버러국제영화제, 뉴샤텔국제판타스틱영화제, 뉴욕아시안영화제, 스페인시체스국제판타스틱 영화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추가로 초청된 바 있다.

최근 개최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는 뜨거운 호평이 쏟아졌다. 해외 매체들은 "'서울역'은 안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 작품", "'서울역'은 영리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며, 많은 관객들에게 보여져야 하는 영화", "연상호 감독의 뛰어난 연출, 스릴 넘치는 리듬감, 날카로운 시나리오가 이 작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등의 호평을 통해 영화 속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에 대해 언급했다.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등이 주연을 맡은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로, 오는 8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