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3.5mm 헤드폰 잭 제거..‘라이트닝 커넥터’공개

[월드투데이]아이폰7의 관심이 커지면서 많은 애플유저들에게 새로운 소식에 관한 것이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9월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7은 라이트닝 커넥터를 통해 헤드폰과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가 번들로 포함될 것으로 예측이 나오고 있다.

IT 전문 애플인사이더는 베트남 블로그 tinhth.vn를 인용, 아이폰 액세서리를 생산하는 팍스콘(Foxconn)의 일부 공장이 있는 베트남에서 라이트닝 커넥터와 연결하는 헤드폰 어댑터 사진들이 유출됐다고 전해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 온라인 커뮤니티

기존에 제기 된 아이폰 7은 3.5mm 헤드폰 잭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가 거의 굳어지고 있다.

3.5mm 헤드폰 잭이 사라진 아이폰7이 라이트닝 커넥터와 연결하는 액세서리를 통해 헤드폰 잭과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될 가능성이 크며 번들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는 추세이다.

실제 공개 된 사진에는 짧은 길이의 라이트닝 어댑터가 등장, 액세서리는 라이트닝 커넥터와 헤드폰 잭을 서로 연결할 수 있게 제작됐다.

한편 아직 공개 되지 않은 아이폰7에 여러 가지 추측성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며 블루투스 스트리밍이나 라이트닝 커넥터로 대체될 것이라는 이야기와 이어팟, 무선 이어버즈 등의 관련사진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