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육사 구한 호랑이, 표범 공격 막아내 [영상]

▲ 사진=The Black Jaguar White Tiger Foundation 영상 캡처 / 동영상=The Black Jaguar White Tiger Foundation 유튜브

표범의 공격으로부터 사육사를 구한 호랑이 ‘아즈란’이 화제다.

16일(한국시간) 영국 매체에서 사육사를 구한 호랑이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블랙재규어화이트타이거 동물원에서 지난해 10월 촬영된 것이다.

블랙재규어화이트타이거 동물원은 사자, 호랑이, 재규어, 표범 등 맹수 동물을 보호하는 단체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속에서 사육사 에두아르도 세리오는 여섯 마리의 사자와 함께 풀밭에 있다. 그 뒤에 아즈란이란 이름을 가진 호랑이 한 마리가 누워있다.

세리오는 사자의 배를 두드리는 등 사자들과 장난을 치며 시간을 보낸다.

사육사가 앞을 보며 방심할 때 사육사의 등 뒤로 표범 다르마가 달려든다. 이를 보고 호랑이 아즈란이 빠르게 막아선다.

아즈란이 막았음에도 다르마는 사육사를 향해 계속 돌진하고 사육사의 바지를 잡고 늘어지고 아즈란은 끝까지 사육사 세리오를 지킨다.

한편, 이 영상은 블랙재규어화이트타이거 재단(The Black Jaguar White Tiger Foundation) 유튜브에 ‘다르마의 공격에서 나를 구한 아즈란(Aztlan Saved Me From Dharma's Attack :))’이란 이름으로 지난해 10월 7일에 공개됐다.

현재 영상은 1,407,0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3100건이 넘는 추천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