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남편 알고 보니 11억 사기꾼 ‘부모도 가짜’

사진=경찰

자신을 의사와 변호사로 속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31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의사로 속이고 여성들과 교제와 결혼을 하고, 변호사로 속이고 투자금을 뜯어낸 이모(41) 씨를 사기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

2011년 6월 이 씨는 지인 소개로 만난 윤모(36.여) 씨에게 자신을 서울대학병원 소아과에 근무하는 의사라 소개했다. 두 사람은 결혼은 전제로 한 동거를 하다 같은 해 11월 결혼했다.

이 씨는 윤 씨에게 개인병원 개원 자금을 핑계로 3억 6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이후 2013년 7월 윤 씨는 이 씨 사이에 딸을 낳고 혼인신고를 했다.

이 씨는 윤 씨와 자신의 딸, 지인들에게 22차례에 걸쳐 영양제를 주사하고 위조 진단서를 발급하는 등의 불법 의료행위로 자신을 의사로 속였다.

결혼식에 온 부모도 이벤트 회사를 통해 고용한 아르바이트생으로 밝혀졌다.

이 씨는 서울대 병원 의사가 아닌 군소 의약품 도소매업체 영업사원이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 씨는 결혼 생활 중 채팅앱 등으로 여성 3명을 만나 의사로 속인 뒤 결혼을 약속하며 돈을 뜯었다.

낚시 동호회 등으로 만난 남성들에게는 유명 로펌의 M&A 전문 변호사라 속이고 주식 정보를 미끼로 투자금을 받았다.

이씨가 2011년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10명에게서 11억 가량을 뜯었고, 이 돈은 주식 투자와 유흥비로 날렸다.

결혼을 한 부인 윤 씨까지 완벽히 속였던 이 씨의 범행은 다른 여성이 혼인 빙자로 신고해 올해 5월 구치소에 수감되며 발각됐다.

부인 윤 씨는 그 때까지 이 씨의 정체를 몰랐으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잇따라 이 씨를 고소하며 6년 만에 이 씨의 범행이 세상에 알려졌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