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 페르난데스, 고개 숙인 만삭의 약혼녀...‘안타까워’

[월드투데이]약혼녀의 내년 1월 출산으로 곧 아빠가 될 예정이었던 미국 메이저리그의 전도유망한 우완투수 호세 페르난데스(24ㆍ마이애미 말린스)가 25일(현지시간) 보트 사고로 숨졌다.

25일 오전 마이애미 비치에서 낚시를 하던 보트가 방파제에 부딪쳐 3명이 숨졌고 사망자 가운데 페르난데스가 있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곧 아빠가 될 예정이었던 페르난데스는 최근 자신의 SNS에 임신 중인 만삭의 약혼녀의 사진을 올리며 "네가 나의 삶에 와 줘서 기쁘다(I‘m so glad you came into my life)"고 말하기도 했다.

마이애미 말린스 구단은 성명을 통해 “페르난데스의 비극적인 죽음에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예정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홈 경기는 취소 됐으며, 돈 매팅리 마이애미 감독은 페르난데스를 추모하는 기자회견에서 "그의 플레이에는 열정이 넘쳤고 그와 함께 경기할 때에는 즐거움만 가득했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한편 쿠바에서 미국으로 망명한 페르난데스는 2013년 데뷔 첫 시즌부터 '특급 활약'을 하며 주목받았다. 12승 6패, 평균자책점 2.19를 기록해 그해 내셔널리그 신인왕에 올랐으며, 올시즌엔 182와 1/3이닝 동안 마운드에 올라 16승 8패, 평균자책점 2.86으로 팀에 큰 기여를 해 팀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에서 큰 활약을 하면서 주목 받고 있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