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단식, 박지원 “정치쇼” 우상호 “유감”

사진=이정현 SNS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연일 설전을 벌이고 있다.

26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이 사퇴할 때까지 무기한 단식 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단식 농성에 들어간 이 대표를 보고,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자신의 SNS에 글을 남겼다.

박 원내대표는 “살다보니 별 희한한 일도 보네요. 집권여당대표가 무기한 단식농성이랍니다”라며 “옛날 왕조시대에는 때로는 ‘전하 아니되옵니다’ 라는 경우는 있었지만 대통령께는 말 한마디 못하고 국회의장을 향해 무기한 단식이라 푸하하 코메디 개그입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대표는 “나는 모든 예를 갖췄는데 어떻게 이럴 수 있나. 나이 76세나 먹은 사람이 이렇게 고향 후배를 능멸해도 되냐”며 “이런 식으로 하면 박 대표는 선배 대접도 못 받는다”고 언급했다.

두 사람의 설전은 다음날에도 이어졌다.

27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이정현은 “이정현이 하는 것은 쇼가 아니다”라며 “쇼를 할지도 모르고 민생, 정치,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 쇼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며칠 정해놓고 장난식으로 할 거였으면 아예 시작을 하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의 단식 농성에 대해 “불안한 정국, 타고 있는 정국에 휘발유를 퍼 넣었다”며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갈 수 없다. 마주 보고 기차가 달리면 충돌 한다” 말했다.

이어 “과거 야당에서 의원직 사퇴, 단식, 삭발 이 세 가지를 전가의 보도처럼 사용했다”며 “이 세가지는 전부 정치 쇼로 단식은 성공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새누리당은 박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비판했다.

조원진 최고위원은 “박지원 원내대표가 비상식 꼼수 정치의 대명사라는 걸 몰라서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게 아니다”라며 “국민의당 대표로서 존중해 왔는데 스스로 성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연혜 최고의원은 “박 원내대표가 새누리당을 조롱하고 이정현 대표를 향해 막말을 했다”고 했으며, 이장우 최고위원은 “박지원 원내대표가 이 나라 정치에서 하지 않아야 했던일을 했다. 김대중 정부 때 대북 송금 문제를 국회 특위로 만들어 청문회를 개최해 국민들에게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대표가 농성하는 바람에 머리를 맞대고 상황을 풀어나갈 수 있는 대화 채널이 끊겨 유감스럽다”며 “지금이라도 단식농성을 중단하고 원만하게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국회의원의 본분을 망각한 새누리당 이 대표에게 과거 자신의 발언을 돌려드리며 새누리당은 국감에 복귀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가 과거 “국회의원 단식은 특권의 시작”이라고 말한 바 있다.

박 대변인은 “이 대표의 단식은 정책 실패, 잘못된 인사, 권력형 게이트를 숨기고 시간을 끌기위한 국감 회피용 작태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