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약초 ‘와송’ 효능·섭취방법은?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와송’은 돌나무과에 속하는 여러 해살이 풀로 소나무와 닮아 ‘와송’이라 불린다.

‘기와솔’ ‘바위솔’이라고도 불리는데 기와지붕이나 산 속 바위에서 자라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와송’은 자생하는 야생 약초 중 항암 작용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강력한 항암 작용으로 암세포를 파괴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전이를 막는다.

또 ‘와송’은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작용을 억제해 항산화 효과가 있다.

‘와송’은 변비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있으며, 레티놀, 다당체 올리고당과 아플라톡신B1이 함유돼 독소 제거에 탁월해 피부 미용과 아토피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와송 즙을 환부에 직접 바르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와송’은 지혈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각혈, 위궤양, 종양 등으로 인한 하혈, 혈변, 혈뇨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이외에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며, 목감기·기관지염·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한다. 또한 ‘와송’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눈의 노화를 억제하고 각종 안구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와송’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생와송’ 또는 ‘와송’ 분말을 요구르트, 우유 등을 넣고 갈아 ‘와송 주스’로 마실 수 있다. 하루 2~3번 식전에 먹으면 좋다.

‘와송’으로 차를 끓여 먹거나 설탕과 1:1 비율로 섞어 ‘와송 발효액’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