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어린이 치약도.. ‘환불 방법은?’

사진=부광약품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부광약품 치약도 회수된다.

앞서 문제가 된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원료공급업체인 ‘미원상사’로부터 ‘소듐라우릴설페이트’가 포함된 원료를 공급받아 치약을 제조했다.

회수대상 제품은 시린메드에프, 시린메드검케어민트, 시린메드지센서티브케어, 시린메드에스아쿠아화이트, 시린메드아쿠아블루, 시린메드T(백화/보이차/용정차), 시린메드F(에델바이스/재스민향/유칼립투스), 시민메드에스캐비티클리닉샤인블루, 부광안티프라그, 부광안티프라그오리지널, 부광안티프라그덴탈케어, 부광안티프라그프리미엄, 안티프라그캐비티클리닉, 안티프라그내츄럴그린, 부광어린이치약, 부광키즈조이치약멜론향, 부광탁스치약 등이다.

부광약품은 “원료를 공급한 업체로부터 받은 시험성적서에는 해당 성분이 기재되지 않았다”며 “해당 성분의 함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분석을 진행하고 결과에 상관없이 제품을 회수하고 환불 조치를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환불은 구매일자, 사용여부, 본인구매 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 등과 관계없이 제품 튜브만 있으면 환불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제품과 영수증을 함께 가져가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환불 방법을 논의 중이다.

대형마트가 아닌 곳에서 구매했거나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부광약품(080-933-2233)에 전화해 환불 방법을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는 소비자 상담실 택배에 환불정보를 기입해 제품을 보내면 된다.

한편, 식약처에서 회수 조치를 내린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메디안잇몸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송염 명작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뉴송염오복잇몸 치약’(송염 오복 치약), ‘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등 11종의 치약에 ‘메디안에이치프라그치약’이 추가돼 12종으로 회수대상이 늘어났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