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 테러, 시장스시 “서비스. 민족차별은 아니야”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한국인 관광객에게 와사비 테러를 한 일본 음식점이 논란이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에 ‘오사카 시장스시 가지 마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일본어를 못하는 한국인 손님이 오면 직원끼리 비웃으면서 음식을 만들고 초밥에 ‘벌칙 게임 수준’으로 와사비를 넣었다.

일본어를 못하는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와사비 테러를 하기 때문에 이들은 클레임을 걸기도 힘들었다.

사전을 찾아 일본어로 ‘와사비가 너무 많이 들어갔다’고 얘기하자 ‘한국인은 매운 것을 좋아해서 서비스로 넣어준 것이다’는 답변만 돌아왔다고 전했다.

와사비 테러 뿐 아니라 한국어 메뉴판의 가격이 일본어 메뉴판 가격에 비해 비싸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한편, 논란이 되자 2일 해당 스시(이치바즈시 市場ずし.시장스시) 본점 홈페이지에 사과문이 게시됐다.

시장스시는 “저희 점포의 접객 내용으로 소동을 일으킨 점 사과 말씀드립니다”며 “해외 손님들로부터 와사비를 늘려달라는 요구가 상당히 많아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로서 제공한 일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와사비를 좋아하지 않는 손님에게 불쾌한 감정을 끼치는 결과를 낳았다”며 “향후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또 “종업원의 민족차별적 발언은 사실을 확인할 수 없었다”며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