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국정감사, 방산 비리 밝혀내야 해”

사진=김제동 SNS

김제동이 국정감사에 부르면 나가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6일 경기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김제동의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김제동은 최근 국정감사에서 자신이 언급된 것에 대해 “만약 부르면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김제동은 “하지만 준비를 잘 하셔야 할 것이다”며 “감당할 준비가 돼 있는지 생각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제동은 “방위병인데 일과 시간 이후 영내에 남아 회식 자리에서 사회를 봤다”며 “사회를 본 것 자체가 군법에 위반된다”고 지적했다.

김제동은 “이런 얘기들을 실제로 하면 더 있는데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내가 그 얘기만 할 것 같은가”라고 말했다.

또한 김제동은 “북한의 핵 실험이 몇 년 주기에서 몇 개월 주기로 바뀌었다”며 “국민의 세금을 받는 사람이면 제 얘기를 할 것이 아니라 국방 얘기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일침을 가했다.

김제동은 “국정감사에서는 내 얘기가 아니고 국방의 얘기를 해야 한다”며 “세금 받고 일하는 국방위 공무원은 세금 주는 국민들의 안위에 대해 얘기해야 상식적으로 맞는다”고 강조했다.

또 김제동은 방산비리에 대해 언급했다.

김제동은 “시중에 몇 만 원이면 살 걸 몇 십만 원에 사고 방탄복은 총알 뚤리고 신형 전투화는 물이 샌다”며 “거기서 돈 빼돌리는 사람들 때문에 우리 이이들 목숨이 위험에 처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거 밝혀내라고 국정감사하고 세금 주고 하는 거 아닙니까”라며 반문했다.

한편, 지난 5일 국방부 차관 출신인 새누리당 백승주 의원이 국정감사장에서 김제동의 영창 발언이 담긴 방송 영상을 공개하며 군 명예를 실추했다고 주장했다.

김제동은 장군의 부인에게 아주머니라고 해 13일 동안 영창에 수감됐다고 방송에서 말했는데,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백 의원은 진상규명을 위해 국방위에 김제동의 국감 증인 출석 요구서 채택을 요청한 상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