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박근혜..“색깔론을 써서는 안 된다..”

[월드투데이]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논란의 소재가 돼 버린 송민순 회고록에 대한 이야기와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이 ‘나는 박근혜 대통령이 김정일 위원장과 나눈 4시간의 대화 내용을 잘 알고 있다.’라고 이 발언한 것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박지원 위원장은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4시간의 대화내용을 공개하겠다는 말이냐'는 질문에, “박근혜 대통령께서 김정일 위원장과 회담을 한 내용은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사실은. 그러나 그 내용에 대해서 외교관계고 또 두 분이 만났으니까 때로는 덕담도 때로는 이견이 있는 것도 있단 말이에요. 그러면 덕담 나눈 것을 꼬집어가지고 이게 종북이다, 이게 색깔이다,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한 말이지 그러한 내용을 지금 공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요. 그러한 색깔론을 써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강조했을 뿐입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박 위원장은 "나라를 위해 저는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했으며, 이어 "박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회담을 한 내용은 잘 알고 있지 않느냐. 두 사람 사이에는 덕담이나 이견이 있었을 것"이라며 언급했다.

그리고 박워원은 "그런데 덕담만을 꼬집어서 이게 종북이다, 색깔이다 해선 안된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 했던 말"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민생문제가 심각한데 대한민국은 연일 최순실, 우병우 두 사람이 전국을 시끄럽게 하고 있다. 색깔론까지 넣어서 싸우면 국민들이 뭐라고 보겠느냐"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