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BN)

[월드투데이 박소진 기자]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종합총회 총회장 전기영 목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최태민, 최순실 부녀의 주술에 홀렸다”고 31일자 국민일보와 인터뷰에서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태민 씨는 육영수 여사가 문세광의 총에 맞아 세상을 떠난 뒤 박근혜 대통령(당시 박정희 대통령의 영애)에게 위로의 편지를 보냈다. 

전 목사는 “편지 내용은 죽은 육영수가 나타나 ‘내 딸 근혜가 우매하니 당신이 그녀를 도우라고 말했다’는 것이었다. 

이어 "박근혜(대통령)은 최씨를 청와대로 초청했다. 까만 승용차들이 최씨가 도를 닦는 곳에 왔다.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엄청난 심리적 고통에 시달리는 박근혜 앞에서 최씨가 육영수의 영혼에 빙의됐다면서 그녀의 표정과 음성을 그대로 재연했다. 이것을 보고 놀란 박근혜가 기절하고 입신(入神)을 했다"고 전했다. 

전 목사는 "박 대통령이 이후 최씨를 신령스런 존재로 보게 되었으며, 또 이러한 최씨의 ‘주술의 영’을 딸 최순실과 사위 정윤회가 이어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이들의 주술에 홀린 셈이며 주술을 모르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해석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전 목사는 최씨를 '영이 다른 사람'이라고 칭했다. 자신에게도 기독교의 하나님이 아닌 신을 찾고 주술적인 말을 굉장히 많이 했다고 한다. 그는 "최씨가 울화병이 생겨 집에서 칩거하다 죽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