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장시호 라인 연예인 ‘이름 대면 누구나 알만한 가수’

사진=안민석 SNS

연예계에도 최순실 특혜를 받은 사람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3일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최순실 씨, 장시호 씨, 최순득 씨가 특정 연예인에게 특혜를 줬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연예계를 장악하려고 했던 정황들이 곳곳에서 발견됐다”며 “최순득 씨가 유명한 연예인 축구단 ‘회오리 축구단’에 밥을 사주며 연예계 자락을 만들어 놓았다”고 밝혔다.

또 “애들도 다 아는 그분이 대표로 있는 대형기획사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그 기획사를 키워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최순실 씨와 오랜 친분이 있고, 장시호 씨와 아주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만한 그 가수가 국제 행사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초대돼 노래를 부른다”며 “배경에는 최순실의 힘이 작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그 정도 급의 가수들은 여러 명이 있다”며 “그런데 유독 그 가수만 싹쓸이 하는 행태가 지난 몇 년 동안 보였다”고 언급했다.

한편, 안 의원은 “장 씨가 시가 200억 원 제주도 땅을 50억 원에 급매물로 내놨다”며 “전국에 있는 땅을 다 처분하고 있다”며 장 씨가 해외도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지난 수일 동안 수십억 원의 현금을 인출했다”며 “재산을 정리해 외국 도비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고 추측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