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2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에서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가졌다. (사진제공: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www.kbstar.com)은 2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사적 제193 호)에서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건호 은행장을 비롯한 90여 명의 자원봉사단원과 가족들은 동구릉의 역사를 되새기며, 능 주변의 외래 식물 잡초를 제거하고 환경을 관리하는 등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재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건호 은행장은 “우리 민족의 자랑스런 유적을 직원 및 직원 가족들과 함께 가꿀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문화재 사랑 봉사활동이 널리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주말에 아이의 손을 잡고 왕릉을 둘러보며 왕릉에 깃든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문화재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봉사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09년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조선왕릉 40기에 대해 직원 및 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투어형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재 사랑 봉사활동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