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출시일 차일피일... 애플의 “보기 드문 공개적 실수”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월드투데이 문두희 기자]

 

애플이 '무선의 시대'를 열겠다며 지난 9월 야심 차게 공개한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Airpods)이 공개 3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깜깜무소식이다.

 

당초 애플은 10월 말께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예정된 날짜가 다가오자 애플 대변인은 지난 10월 26일 "고객들에게 에어팟을 판매하기 전에 약간 더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우리는 준비가 되기 전에 제품을 출시하지 않는다"며 연기를 발표했다.

 

또 한 달 보름이 지난 현재 연말 쇼핑 성수기가 한창인데도 애플은 160달러짜리 에어팟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아예 헤드폰 잭을 없애버렸기 때문에 현재 아이폰 7시리즈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에어팟 대신 다른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충전 잭에 어댑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밖에 없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9일 "2010년 흰색 아이폰4 출시를 연기한 이래 애플이 주요 제품 출시를 연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이는 애플의 보기 드문 공개적 실수"라고 지적했다.

 

무어 인사이츠 앤 스트래티지의 패트릭 무어헤드 수석 애널리스트는 "에어팟 출시가 성수기 시즌을 놓친 것은 완전한 애플의 불명예"라면서 "애플의 신뢰를 훼손했을 뿐 아니라, 헤드폰 잭이 없는 아이폰 7 이용자들이 음악을 들을 때나 전화를 할 때는 충전을 할 수 없는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