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지낸 인명진(70) 갈릴리교회 목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를 추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인명진 목사는(印明鎭, 1946년 6월 1일 ~ ) 대한민국의 전 한나라당 윤리위원회 위원장이자 갈릴리교회 담임 목사이며, 숭실대학교 교수이다. 본관은 교동이라고 한다.

갈릴리교회에서 목사 생활을 하였고 종교인 과세를 법제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취했으며, KBS의 이사, 한나라당 윤리위원장, 스마트교육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오늘 23일 정우택 새누리당 대표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보수 혁신과 대통합의 절체절명의 과제를 이룰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인명진 전 당 윤리위원장을 모시려 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인 목사는 2006년 우리 당 윤리위원장으로 당 윤리 강령 강화를 통해 보수정당의 두 가지 축인 책임정치와 도덕성을 재정립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맡았다”며 “인 목사가 새누리당을 완전히 혁신하고 당의 대통합을 이끌어 새로운 보수 세력의 건설과 정권 재창출의 굳건한 기반을 만들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정 원내대표는 “최단 시일 내에 새누리당 전국위원회를 소집할 것이며 올 연말 안에 비대위 출범을 목표로 인 목사와 구체적인 상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인명진 목사 프로필

한국신학대학 졸업

장로회신학대학 신학대학원 졸업

미국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 졸업, 목회학박사 학위취득

숭실대학교 노사관계대학원 졸업, 경영학석사 학위취득

(사)코리아 몽골포럼 이사장

(주)GOOD TV 기독교복음방송 회장

대통령 통일고문, 총회정치부장, 한국기독공보 이사

서울 갈릴리교회 담임목사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