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이 최순실 구치소 청문회 소감을 전해 많은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사고 있다.

29일 밤 방송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에서는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과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이 출연해 최순실 구치소 청문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방송에서 "요즘 뭐 쿨가이라고 하더라, 이 방송이 나갈 때쯤이면 개혁보수신당 소속일 것"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청문회 스타로 불렸던 김경진 의원은 "어뜨케 알아쓰까(을까)"라는 사투리에 대해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건데, 마지막 순간에 우병우 전 수석이 하도 뻔뻔하게 나오기에 저도 모르게 나온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김성태 위원장이 "둘이 친구인 줄 알았다"고 이야기하자, 김경진의원은 "우 전 수석과는 단 한번도 같이 근무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최순실씨의 구치소 청문회에 대해서 김성태 위원장은 "최순실은 극구 사진은 안 된다고 했다"면서 "최순실은 우리가 비위 맞춰가면서 했다. 조금 강하면 심장이 아프다고 하고, 빨리 나가려고 했다. 7~8번 그랬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최순실은 '난 청문회가 아니라 교도소장이 잠깐 면담하는 자리라고 해서 나왔다'고 하더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김성태 위원장이 "'만약 당신이 죽어서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에서 살아날 수 있다면'이라는 말이 나왔는데 아무 말 하지 않았지만 아주 냉소적이었다. '내가 왜 죽어'이런 분위기였다"고 이야기했다.

특히 김성태위원장은 최순실씨가 "기존의 밀월 관계에 금이 간건지 애초에 상하 관계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대통령을 위하는 마음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반면 손자와 딸 얘기엔 눈물을 쏟았다"고 설명했으며, 당시 정유라 등 얘기를 꺼낸 이유에 대해선 "그런 얘기 사이에 우병우 전 수석 등 이야기들을 끼워넣기 해 답변을 유도한 것"이라 해명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