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월드투데이 문두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7차 청문회에 출석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태도를 비난하며 그의 사퇴를 촉구했다.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초 청문회에 불출석했다가 동행명령장에 의해 오후 출석한 조윤선 장관을 정조준했다.

앞선 기관조사 보고 때 한 선서가 유효하다는 이유로 조윤선 장관이 이날 청문회에서 선서를 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며 “조윤선 장관은 증인 선서를 거부했다. 현직 장관으로서 사퇴도, 증인 선서도 거부한 것이다. 더 이상의 위증죄를 피하겠다는 자기 보신의 후안무치한 태도에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날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한 부처를 이끄는 장관의 책임 있는 자세도 태도도 아니”라며 “조윤선 장관은 더 이상 추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장관직에서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윤 수석대변인은 “최순실 등 핵심증인들의 출석 거부, 이재만·안봉근의 도피는 국조특위 위원들을 허탈하게 하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으며 “그러나 이 가운데 대다수가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고 출석을 거부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농단에 깊이 연루된 안봉근, 이재만 등은 행방불명 상태다. 기가 막힐 뿐”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