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65세 정년 도입”, 새누리 “역사 모독”

사진=표창원 SNS

표창원 의원이 선출직과 최고위 정무직에 65세 정년을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17일 새누리당이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65세 정년 도입’ 발언에 대해 사과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성원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으로 표 의원의 SNS 발언에 대해 “인륜을 파괴하는 배은망덕한 극언”이라며 “민주당에게 효란 표를 얻기 위한 정치쇼 도구일 뿐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노인폄하 폐습이 당내에 뿌리 깊게 배어있다”며 정동영 의원이 ‘노인 분들은 투표 안하고 집에서 쉬셔도 된다’, 설훈 의원이 ‘연세가 들면 판단력이 떨어져 쉬게 해야 한다’ 등의 발언을 한 것을 예로 들었다.

이어 김 대변인은 “65세 어르신들은 대한민국 산업화와 민주화를 완성케 한 원동력이고 대한민국 기적의 역사의 주역이다”며 “어르신들을 죄인 취급하며 모욕하는 것은 대한민국 부정, 역사 모독과 같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표 의원의 어르신 폄하 망언에 대해 반드시 응분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며 “무례한 세대 간 편 가르기 만행이 민주당 공식 입장인지 반드시 해명돼야 하며 표 의원은 즉각 대국민 사죄를 하고 의원직 사퇴로 속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16일 표 의원은 자신의 SNS에 ‘65세 정년 도입’에 대한 발언을 했다.

표 의원은 “50년간 살아오고, 28년간 다양한 공직과 교직, 연구직, 방송과 작가 생활 등을 거쳐, 1년 간 정치를 직접 해보며 더욱 확신이 강해진 것은 대통령과 장관 및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및 의원 포함 모든 공직에 최장 65세 정년 도입이 꼭 필요하다는 것”이라며 “그래야 나라가 활력이 있고,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청년에게 더 폭넓고 활발한 참여 공간이 생깁니다”고 말했다.

이어 표 의원은 “정년 연장이 아니라 정년 없는 선출직과 최고위 정무직에 정년 도입하자는 얘기입니다”고 덧붙였다.

표 의원은 “특히, 정년 이후 은퇴 정치 혹은 공직 경험자 분들이 ‘어른’으로 일선에서 물러나 계셔야 현장의 극한 대립이나 갈등을 ‘이해관계에서 자유롭게’ 중재하고 지도하고 충고하고 조정할 수있으며, 이 때 비로소 나라가 안정됨”이라며 “소중한 경험과 지혜는 고문, 자문, 강연과 저술 등의 형태로 얼마든지 감사하게 반영할 수 있음”이라 언급했다.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에 대해서 표 의원은 “당연히 반 전 총장 생각했죠”라며 “하지만 그 분 만을 대상으로 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전 스스로에게 65세를 제 정치 정년으로 설정했습니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40세 이하 피선거권, 18세 이하 투표권, 타공직 정년과 함께 성각했으면 좋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