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국 지하철서 LTE 와이파이 제공 ‘이용법은?’

사진=LG유플러스

지하철에서도 LTE기반의 빠른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7일 LG유플러스는 전국 지하철에 LTE기반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TE기반 와이파이는 유플러스에서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종전에는 SK텔레콤과 KT에서 와이브로기반 와이파이를 제공했다.

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기점으로 서울 지하철 1~8호선 및 공항철도, 부산 지하철 1~4호선 객차 내에서 LTE기반 와이파이 장비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3월 3일에는 전국 지하철에서 LTE기반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될 방침이다.

현재 서울 지하철 9호선, 수도권, 대구, 광주, 대전 지하철에 LTE기반 와이파이 장비를 설치가 진행 중이다.

유플러스는 LTE기반 와이파이 서비스가 기존 와이브로 와이파이에 비해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르고 커버리지가 넓어 와이파이 품질이 미흡하다는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훈 유플러스 네트워크 운영그룹장 전무는 “최근 장기고객과 결합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제공량을 늘렸고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많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타사 대비 동등 이상 수준의 데이터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유플러스 사용 고객들은 자하철 객차 내에서 와이파이를 작동시킬 경우 유심(USIM) 자동 인증을 통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