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수료식 개최, '출범은 언제?'
상태바
제13기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수료식 개최, '출범은 언제?'
  • 강윤지 기자
  • 승인 2017.02.2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기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수료식 개최, '출범은 언제?'

[월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외교부가 24일 오전 10시 30분 한동만 재외동포영사대사 및 재외동포영사국 직원과 60여 명의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가 참석한 가운데 제13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가장 인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 서포터스 4개 팀 및 우수 활동자 1명에게 외교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출처- 외교부

최우수팀에는 '응답하라 0404(연세대학교)', 우수팀에는 'MRI (건국대학교, 인하대학교, 한세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장려팀에는 '아미고(부산외국어대학교)', '안전고리(세종대학교)'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활동자로는 정윤아(부천대학교) 학생이 선정됐다.

제13기 서포터스는 지난 해 11월부터 △공항 내 캠페인 진행, △홍보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해외안전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해외안전여행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7000여 명에서 11300여 명으로 증가했고, 게시글 건별 좋아요 및 공유하기 등으로 측정되는 작년 6월에 신설한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스 블로그도 하루 평균 3000명이 방문하는 인기 블로그로 자리 잡게 됐다. 

또한 서포터스가 제작한 해외안전여행과 관련된 재미있는 동영상 들은 많게는 2만 5000명 이상의 뷰(view)를 기록하며 유투브, 페이스북에서 엄청난 효과를 거뒀다.

장려팀으로 선정된 '아미고' 팀의 고동규 학생(부산외국어대학교)은 “홍보기획자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로  활동하면서‘안전한 해외여행’에 대한 홍보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서포터스 활동이 끝난 이후에도 주변 사람들에게 해외안전여행을 계속해서 알리고 싶다”며 활동을 소감을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향후에도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와 함께 국민들의 해외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해외안전여행에 관한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스는 2010년부터 매년 2기씩 활동 중이며, 제13기 서포터스는 올해 11월 4일 총 60명으로 출범한다.

강윤지 기자    0819yunji@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171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