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13일부터 접수'

[월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가정, 학교 등을 중심으로 초등학생(4, 5, 6학년)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9회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 유도와 참여형 교육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 또는 사진과 함께 우편으로 식약처에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 부문은 ‘비만예방을 위한 고열량·저영양식품 섭취줄이기’, ’당류, 나트륨 섭취줄이기‘, ’올바른 식생활 실천‘, ’학교주변 식품안전‘ 등을 주제로 공모한다.

올해부터 신설된 사진 분야는 ‘안전한 식품선택하기’,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 사례 또는 실천문화 확산’ 등을 주제로 한다.

사진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 및 실천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하게 되며, 입상자는 ‘제16회 식품안전의 날(5월 12일) 기념식’에서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작품은 지역 축제, 행사 및 홍보관‧체험관 등을 통해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