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인천시농아협인협회장 제10대 김정봉 취임식

농아평생학습교실 운영, 인천사랑의 수화한마당 개최, 전국농아인수화예술제 참여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인천광역시는 4월 21일 로얄호텔에서 인천시농아협인협회장 이·취임식이 있었다고 밝혔으며이날 행사에서는 제10대 김정봉 회장이 취임했다. 김정봉 회장은 인천농아인청년회 회장, 인천농아인협회 이사, 인천농아인체육연맹 이사를 역임했으며, 임기는 2021년 3월까지이다.

인천시농아인협회는 인천시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농아평생학습교실 운영, 인천사랑의 수화한마당 개최, 전국농아인수화예술제 참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간석동 인천사회복지회관에서 인천수화통역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인천수화통역센터는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로 의사소통의 장애로 인해 사회적 제약을 받고 있는 농아인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며 15명의 수화통역사가 인천지역에 거주하는 청각․언어장애인들과 관련된 당사자 및 가족 주변인들을 위해 의사소통의 불편을 해소하고 많은 욕구사항에 맞는 상당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농아인 복지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인천시 공무원들은 16,000여명 농아인 여러분 한분 한분의 작은 몸짓도 크게 보도록 노력하고 귀 기울여 들어 농아인 복지증진과 지역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정복 인천시장은 신임 회장의 축사 시, 첫 인사를 수화로 정확하게 표현했으며 “온몸으로 대화를 하는 수화는 세상에서 가장 진실 된 언어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행사에 참석한 농아인협회 회원들에게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인천취재본부 김효진기자.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