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더불어민주당을 찾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추미애 민주당 대표를 만나지 못하면서 불화설이 관심을 끌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만남은 추 대표가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돌연 면담을 연기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날 추 대표 비서실장인 신창현 의원은 "추 대표가 몸이 안 좋아 병원 예약을 했는데 비서실이 일정을 잘못 알고 있었다"며 "불화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임 실장도 "선거 때 비공개로 (추 대표와) 몇 번 길게 이야기를 나눴다"며 "다시 약속을 잡을 것"이라고 말해 불화설에 대해 해명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임 실장 예방을 '취소'했다고 공지했다가 다시 '연기'했다고 정정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11일 고연호 수석대변인 명의 논평에서 추미애 대표를 비판했다고 한다.

[전문]

추미애 대표, 국민의당이 그렇게 두렵나? 가는 곳마다 “국민의당에서 자신을 부러워한다”며 국민의당에 대한 조롱을 이어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통합, 협치는 거짓말이었는가? 어제는 송영길 의원이 안철수 후보에 대해 ‘정계 은퇴’ 운운하더니 오늘은 당 대표인 추미애 대표가 나서서 국민의당을 모욕하고 있다.

추미애 대표는 권력을 그렇게 좋아해서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국민의당은 추 대표와 같지 않은 사람들이니 타당 일에 신경 쓰지 않길 바란다.

여당 대표의 야당 공격은 국정 동력이 떨어졌을 때나 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