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게이트 수사로 주목을 받았던 윤석열 검사가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임명되면서 관심을 글고 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정권의 의도가 반영됐다"고 비판했다.

19일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공식 논평을 내고 "서울중앙지검장을 검사장급으로 환원조치까지 하면서 윤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에 승진 임명한 것은, 다분히 윤 검사장을 그 자리에 앉히기 위한 정권의 의도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특히 “우려스러운 것은 청와대가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추가 수사 등에 만전을 기하라는 대통령의 의중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한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이 법무부장관을 통해 사건을 지휘할 수 있는 법적 절차를 무시하고 윤 검사장에게 직접 수사 지휘한 것이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며, "특정인을 의중에 둔 지나치게 파격적인 이번 인사로 인해 검찰 내부가 동요되지 않고 조속히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적절한 후속조치가 필요하다"면서 "윤 검사장은 과거 노무현 정권 당시 불법대선자금 수사를 방해하려는 권력을 향해 '내 목을 치라'고 일갈했던 송광수 전 검찰총장의 기개를 본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윤석열 연관검색어로 ‘윤석열 검사 아버지고향 검찰총장 윤석열 채동욱 박형철 윤석열 부인 윤석열 검사 프로필’등이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