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6일까지 100명 모집, 자활근로와 자산형성을 통해 부채해소 지원.

 

인천광역시는 금융취약계층의 자립촉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금융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7년‘드림 셋’시범사업에 신규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융취약계층 시범사업은 금융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자활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산형성 가입을 통해서 최대 2,300여 만원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채무조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드림 셋’사업은 현재 중구, 남구, 연수구, 부평구, 서구, 남동구, 계양구 등 7개구에서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35명이 청소, 단체급식, 물류포장 등의 자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다. 

‘드림 셋’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경우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채무관계자와 그 가구원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지원자와 그 가구원이면서 지방자치단체의 소득재산조사 심사를 통과한 중위소득 50%이하에 해당되어야 하며 또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참가신청 전에 한국자산관리공사·신용회복위원회에서 자격여부를 확인 한 후, 주소지 관할 구청을 방문해 6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금융취약계층에게 신용회복 지원과 자활서비스를 통해 탈 빈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취재본부 김효진기자.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