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재 지내는 가족에 흉기 휘둘러

50대 남성 경찰에 긴급체포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층간소음에 이웃에 흉기를 휘두른 5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30일 강원 춘천경찰서는 층간소음 문제로 이웃 1명을 살해하고 1명에게 중상을 입힌 이모(50) 씨를 긴급 체포했다.

이 씨는 29일 오후 5시 30분께 춘천시 교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2층에 살던 김모(61) 씨의 가슴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하고 이를 말리던 김 씨의 아버지(91)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씨 부자는 이날 건물 2층에 마련 된 신당에서 3개월 전 숨진 가족을 위한 천도재를 지내고 있었다.

이 씨는 범행 전 층간소음 문제로 한 차례 항의했고 김 씨 부자는 이 씨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돌려보냈다.

이후 이 씨는 2층으로 올라와 문을 두드리고 발로 찼고, 문이 열리자 흉기를 휘둘렀다.

아들 김 씨는 배와 등이 찔려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으며 아버지는 얼굴과 목 부위를 찔려 병원에서 수술 받고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씨는 경찰에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며 “술에 취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경찰에 따르면 직업 없이 기초생활수급비 받아 생활하는 이 씨는 알코올중독으로 병원 치료를 받은 전력이 있으며, 이 날도 안주 없이 소주 2명을 혼자 마셨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피해자 가족과 이 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