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핫뮤직
I.O.I 첫 솔로 ‘청하’ 음원 차트 1위 기록 ‘전 차트 석권할까?’

청하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 음원 차트 1위

 

사진=MNH 엔터테인먼트

국민이 뽑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에서 첫 솔로로 데뷔한 청하가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이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오후 5시 기준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는 지니뮤직과 올레뮤직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른 음원 차트인 멜론에서는 38위, 네이버뮤직에서는 33위, 엠넷에서는 54위, 벅스에서는 3위, 소리바다에서는 40위로 모두 10계단 이상 씩 급상승하며 음원차트 정상을 노리고 있다.

청하의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의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는 이기, C-no, 웅킴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으로 매력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되는 시원한 트로피컬 하우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와이 돈츄 노우’는 청하의 세련된 목소리와 함께 독보적인 스타일을 가진 래퍼 넉살의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MNH 엔터테인먼트는 “청하 본연의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수 많은 회의와 녹음을 거쳐 완성된 곡이다”며 “아이오아이에서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은 청하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청하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솔로로 데뷔한다는 것을 생각했을 때 기쁨도 컸지만 두려움도 있었다”며 “이 앨범에서 저의 가능성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믿고 보는 청하, 믿고 보는 가수가 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청하의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에는 타이틀 곡 ‘와이 돈츄 노우’와 ‘핸즈 온 미(Hands on Me)’,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우주먼지’, ‘월화수목금토일’ 등 5곡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지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