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손하의 아들이 학교폭력으로 논란이 되면서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아들의 학교와 이름등이 연관검색어에 오르면서 주목받고 있다.

SBS는 전날 서울의 한 사립초등학교에서 학생 4명이 같은 반 학생 1명을 집단으로 구타한 일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피해 학생과 부모의 주장을 바탕으로 가해자 중 재벌그룹 총수의 손자, 유명 연예인의 아들 등이 책임을 지지 않고 빠져나갔다고 보도했다.

SBS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피해 학생 부모는 “아이가 ‘엄마 나 죽을 뻔 했어. 애들이 담요 씌우고 나를 막 때렸어’”라며, “유명한 사람의 자식이기에 보호받고 진실이 감춰지고, 특히 이 아이들을 선도하고 지도해야 될 위치에 있는 분들이 그러면 아이들이 뭘 배우겠느냐”라고 보도되었다.

앞서 윤손하의 소속사 씨엘엔컴퍼니는 17일 두번에 걸쳐 입장 자료를 내고 해명에 나섰다.

윤손하 측은 해명보도자료를 통해 “방에서 이불 등으로 장난을 치던 상황이었고 이불로 누르고 있던 시간도 짧은 시간이었다”며, “야구방망이로 묘사가 됐는데 실제로는 플라스틱 방망이로 치명적 위해를 가할 무기가 아니었다”고도 말했다.

특히 윤손하 측은 두번째 입장자료에서 “보도자료 내용에 바디샤워를 억지로 먹였다고 기술한 부분은 우유로 속여서 먹게했다는 SBS보도 내용과 다르며 담당교사 인터뷰의 악의적인 편집으로 표현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관계 내용의 정보가 부족하여 이를 정정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이날 오전 배포한 1차 입장 자료에서 SBS의 보도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사실과 다르게 전달된 사항이 있다며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추가 입장을 냈다고 했다.

윤손하 측은 “최근 SBS 8뉴스에서 보도된 초등학생 폭력 기사 관련으로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면서도 “사실과 상당 부분 다르다. 악의적으로 편집돼 방송으로 나간 점은 유감스럽다”며, “피해자를 이불 속에 가두고 폭행했다고 알려진 내용은 짧은 시간 장난을 친 것이었으며, 폭행에 사용됐다고 보도된 야구 방망이도 플라스틱 장난감이”었다며 해명했다.

또 “바디워시를 먹였다고 알려진 것도 살짝 맛을 보다 뱉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소속사는 “윤손하는 담임교사 조치로 모든 학생이 있는 곳에서 아이들과 사과를 했고 이후 피해 학생을 포함한 아이들이 잘 지냈다”며 “하지만 피해 학생 부모와 잘 풀리지 않아 윤손하가 수차례 연락했으나 묵묵부답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폭력위원회에서는 ‘해당 조치 없음’ 결정과 화해와 양보에 관한 권고사항을 처분받았다며, “치료비는 처음부터 책임지겠다고 했으나, 바디워시를 강제로 먹인 것 등을 인정하라는 진술은 수차례 조사에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그렇게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윤손하는 소속사를 통해 “유명인이라는 제 직업이 이 문제에 영향을 미치도록 행동하거나 의도한 적은 없다”며 “아이들의 상처를 하루빨리 치유할 수 있게 노력하는 부모가 되겠다. 심려 끼쳐 죄송하다”고 입장을 냈다.

한편 윤손하 아들연관검색어로 ‘윤손하 아들 폭행 윤손하 아들 숭의초 윤손하 학력 윤손하 남편 윤손하 딸 윤손하 성형전후 윤손하 아들 신시우 윤손하 아들 나이 윤손하 시우 윤손하 남편 직업 금호그룹 손자 아시아나 손자 숭의초등학교 윤손하 아들몇살 금호아시아나 손자 윤손하 아들 학교 재벌 손자 연예인 아들 폭행 윤손하 아들 사진 윤손하 아들 재벌 손자 윤손하 금호 윤손하 몸매’등이 있다.

▼다음은 SBS 8시뉴스 ‘초등생 폭력 기사’ 관련 윤손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윤손하 소속사 씨엘엔컴퍼니입니다.

우선 최근 불거진 SBS 8뉴스에 보도된 초등학생 폭력 기사 관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우려를 낳고 있는 이 보도와 상황을 도저히 묵묵히 지켜볼 수 없어 실제 일어난 문제의 사실관계와 진행상황, 그리고 윤손하의 공식적인 입장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SBS보도로 알려진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한 아이를 이불 속에 가둬놓고 무차별적인 집단 폭력을 벌였다는 사실은 상당 부분 다름이 있었습니다. 방에서 이불 등으로 친구들끼리 장난을 치던 상황이었고 아이들이 여러 겹의 이불로 누르고 있던 상황은 몇 초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뉴스에서 야구 방망이로 묘사된 그 방망이는 흔히 아이들이 갖고 놀던 스티로폼으로 감싸진 플라스틱 방망이로서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는 무기가 아니었습니다. 또한 바나나 우유 모양 바디워시를 아이들이 억지로 먹였다는 부분도 여러 차례 조사에 의해 사실이 아님이 판명되었습니다. 단순히 피해 아이가 바나나 우유 모양을 한 물건을 아이들과 같이 확인하는 상황에서 살짝 맛을 보다가 뱉은 일이 전부였던 것입니다. SBS의 뉴스에서 이런 구체적인 사실들을 양측의 대조 검토 없이 피해 아이 부모의 말만 듣고 보도하였다는 사실과 피해 아이의 부모와 상담을 하던 담당교사 녹취가 악의적으로 편집되어 방송으로 나갔다는 점은 참으로 유감스럽습니다.

두 번째는 문제 발생 이후의 윤손하가 취한 대처에 대한 상황입니다. 수련회 며칠 후 피해 아이의 부모님이 학교에 문제제기를 하였고 윤손하는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아이의 상태가 걱정되어 학교 측에 연락처를 물었고 학교 측으로부터 진위여부를 파악 후 원만히 해결할 테니 조금 기다려달라는 얘길 듣고 기다렸습니다. 담임 선생님의 조치로 모든 학생들이 있는 곳에서 함께 있었던 아이들과 사과를 했고 그 이후 피해 아이를 포함한 아이들이 함께 잘 지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해 아이 부모님 상황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더이상 지체할 수 없었던 윤손하는 수 차례 연락을 했으나 받질 않았고 문자로 계속해서 사죄의 말과 아이의 건강상태 등을 물었습니다만 그 또한 묵묵부답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연락을 받지 않아 아이를 데리고 집으로도 찾아갔습니다. 해당 아이의 부모를 만나 억울한 부분이 많이 있었지만 일이 더이상 악화되는 상황을 막고자 이유 불문하고 아이와 함께 눈물로 사죄하였고 피해 아이에게 필요한 조치 또한 약속했습니다만 쉽게 받아들여주시질 않았습니다. 학교에서의 10여차례 있었던 진술조사와 조사위원과 변호사가 동석한 학교폭력위원회까지 성실히 임하였고 그 결과 이 문제는 고의적이거나 계획적으로 이뤄진 폭력상황이 아니며 해당 조치 없음의 결정과 화해와 양보에 관한 권고 사항을 받았습니다. 해당 학생 부모의 요구는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는 치료비에 관한 부분이었고 그 부분은 사실관계를 불문하고 처음부터 당연히 책임을 지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두 번째는 아이들이 바디워시를 강제로 먹인 것을 인정하는 진술을 포함한 사과를 공개적으로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조사와 확인에도 그 부분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수 차례 사과는 이어왔지만 아이의 엄마로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아이에게 거짓 진술을 강요하는 것이 올바른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손하의 공식입장입니다.

저는 공인이기 이전에 한 아이의 엄마로서 그리고 인간으로서 제 아이가 소중한 것처럼 남의 아이 또한 소중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이 어찌되었던 이번 일이 단순히 아이들의 장난이었다는 가벼운 생각과 행동으로 임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누구보다 해당 아이의 건강 상태와 부모의 마음을 걱정하며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애써왔습니다. 유명인이라는 저의 특수한 직업이 이 문제에 영향을 미치도록 행동하거나 의도한 적은 추호도 없습니다. 오히려 저의 그러한 직업이 저와 저의 아이에겐 너무나 크나큰 상처로 남겨지게 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런 어른들의 상황은 지금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피해 학생과 가해자라는 의심을 받게 된 학생들 모두 이제 10살 남짓 된 아직 너무나 어리고 모두에게 소중한 아이들입니다. 이 아이들의 상처를 하루빨리 치유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끼쳐 드린 점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공인으로서 아이의 엄마로서 더욱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