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시즌2, 뉴이스트 황민현 ‘워너원’ 데뷔 확정

‘뉴이스트’ 민현 제외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 아론’ 4인조 컴백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스101’ 시즌2로 큰 화제가 된 황민현,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가 속한 그룹 ‘뉴이스트’가 컴백을 예고했다.

19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뉴이스트’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TOP11안에 이름을 올린 황민현을 제외하고 4인조로 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6년차 그룹 뉴이스트 멤버 중 아론(Aron)을 제외한 황민현(민현), 김종현(JR), 강동호(백호), 최민기(렌)은 연습생 신분으로 프듀 시즌2에 출연해 ‘워너원’으로 데뷔하기 위한 도전을 했다.

이들 중 황민현은 9위로 워너원 데뷔를 확정지었고, 강동호(13위), 김종현(14위), 최민기(20위)는 데뷔 멤버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생방송에서 황민현이 다른 멤버들에게 미안한 마음에 눈물을 쏟았고 다른 멤버들은 그런 황민현을 격려하고 워너원 활동을 응원했다.

18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워너원 X M2] B-day WANNA ONE l 황민현’ 영상에 황민현이 울컥한 모습과 함께 김종현이 “평소에 울지도 않는 놈이. 그래도 우리 중에 한 명이라도 됐으니까”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겨 화제가 된 바 있다.

프듀를 통해 황민현 뿐 아니라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의 매력이 국민프로듀서들에게 보여 지며 뉴이스트는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16일 프듀 생방송이 끝난 직후, 1위 후보로 거론됐던 김종현이 워너원 데뷔에 좌절하게 되자 그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 1위를 하는 등 관심이 집중됐고 17일 새벽에는 뉴이스트가 지난 2013년 발표한 ‘여보세요’가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순위 상위권에 랭크됐다.

역주행을 한 뉴이스트의 ‘여보세요’는 19일 오후 5시 기준 멜론 음원차트 17위를 기록 중이다.

프듀 효과를 힘입어 뉴이스트 멤버들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플레디스는 “민현은 내년 12월 31일까지 워너원 멤버로 활동한다”며 “종현, 민기, 동호와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멤버 아론이 함께 팬들과 다시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이스트 멤버들은 휴식과 재정비 시간을 가진 뒤 올 하반기 컴백을 예고했다.

한편, 프듀 생방송을 통해 ‘워너원’ 최종 11명의 멤버가 확정됐다.

국프들의 투표를 통해 1위 MMO 강다니엘, 2위 마루기획 박지훈, 3위 브랜뉴뮤직 이대휘, 4위 개인연습생 김재환, 5위 판타지오 옹성우, 6위 브랜뉴뮤직 박우진, 7위 큐브 라이관린, 8위 MMO 윤지성, 9위 플레디스 황민현, 10위 C9 배진영, 11위 아더앤에이블 하성운이 ‘워너원’으로 데뷔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