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5분 방송되는 ‘접속 무비월드'에서 영화 군함도, 종이 달, 택시운전사, 알레나, 티끌모아 로맨스, 50가지 그림자: 심연, 박열등 다양한 영화를 소개해 주목받고 있다.

오늘 SBS '접속 무비월드'에서 소개될 영화들은 군함도, 종이 달, 택시운전사, 알레나, 티끌모아 로맨스, 50가지 그림자: 심연, 박열등으로 다양한 코너를 통해 재미있게 소개된다.

우선 '극장 전'에서는 영화 '군함도'를 소개한다.

[군함도]

감독: 류승완

출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개봉: 2017.07

▶ 줄거리:

1945년 일제강점기.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황정민)과 그의 하나뿐인 딸 '소희'(김수안).

그리고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 '칠성'(소지섭),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이정현) 등 각기 다른 사연을 품은 조선인들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이 함께 탄 배가 도착한 곳은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해 노동자로 착취하고 있던 '지옥섬' 군함도였다.

영문도 모른 채 끌려온 조선인들이 해저 1,000 미터 깊이의 막장 속에서 매일 가스 폭발의 위험을 감수하며 노역해야 하는 군함도.

강옥은 어떻게 하든 일본인 관리의 비위를 맞춰 딸 소희만이라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를 다하고, 칠성과 말년은 각자의 방식으로 고통스런 하루하루를 견뎌낸다.

한편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자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무영'(송중기)은 독립운동의 주요인사 구출 작전을 지시 받고 군함도에 잠입한다.

일본 전역에 미국의 폭격이 시작되고 일본의 패색이 짙어지자 일본은 군함도에서 조선인에게 저지른 모든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들을 갱도에 가둔 채 폭파하려고 한다.

이를 눈치 챈 무영은, 강옥, 칠성, 말년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빠져나가기로 결심하는데...!

지옥섬 군함도, 조선인들의 목숨을 건 탈출이 시작된다!

△'미안하다 몰라봐서'에서는 '종이 달'을 소개한다.

[종이 달]

감독: 요시다 다이하치

출연: 미야자와 리에, 이케마츠 소스케

개봉: 2015 .07.23

▶ 줄거리: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평범한 주부의 거액 횡령 사건!

수 십억이 사라지는 동안 아무도 그녀를 의심하지 않았다!

평화롭지만 조금은 지루한 일상을 살고 있던 평범한 주부 '리카'. 파트 타임으로 일하던 은행의 계약직 사원이 된 '리카'는 미모와 다정한 성품으로 고객들의 신임을 얻게 되자 점점 자신감을 되찾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처럼 외근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백화점을 들르게 된 '리카'는 판매원의 설득에 계획에 없던 화장품을 구매한다. 가지고 있던 돈이 부족했던 '리카'는 고객의 예금에서 1만엔을 꺼내 충당하고 백화점을 나서자 마자, 바로 은행을 찾아 그 돈을 채워 놓는다. 하지만 이는 그녀의 일상에 작은 균열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한편, 까다로운 고객의 손자인 대학생 '코타'와 인사를 나누게 된 '리카'. 학비가 없어 휴학할 위기에 처한 그를 안타깝게 생각한 '리카'는 도움을 주기 위해 또 한번 고객의 예금에 손을 댄다. 그 이후, 점점 그녀의 삶은 돌이킬 수 없이 어긋나버리고 마는데…

△'기획'에서는 영화 '택시운전사'를 소개한다.

[택시운전사]

감독: 장훈

출연: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개봉: 2017.08

▶ 줄거리: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송강호)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 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되는데...

△'눈여겨볼만하다' 코너에서는 영화 '알레나'를 다룬다.

[알레나]

감독: 다니엘디 그라도

출연: 아말리아 홀름, 몰리 너틀리, 펠리체 양켈

개봉: 2017.06.01

▶ 줄거리:

"평범한 소녀의 잔혹한 비밀"

엘리트 사립고등학교로 전학 온 알레나는 남들과 다른 분위기를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학교에서 잘나가는 필리파에게 무시 당한다.

그러나 필리파가 동경하던 파비안과 알레나가 곧 친해지자 이를 질투한 필리파의 괴롭힘은 커져만 간다.

한편 알레나의 절친 조세핀은 알레나를 따돌리는 친구들에게 잔혹한 응징을 시작하는데…

△'영화 공작소'에서는 영화 '티끌모아 로맨스'를 소개한다.

[티끌모아 로맨스]

감독: 김정환

출연: 한예슬, 송중기

개봉: 2011.11.10

▶ 줄거리:

매번 취업에 실패하고, 엄마에게 나오던 용돈도 떨어지고, 50원이 없어서 연애사업도 못하는 청년백수 천지웅(송중기)은 설상가상 월세 옥탑방에서도 쫓겨날 상황. 하지만, 때마침 나타난 '병 줍는 구세주' 구홍실(한예슬)을 만나게 된다. 연애, 종교, 병은 돈 아까워 못한다는 슬로건을 가진 국보급 짠순이 홍실은 지웅에게 돈벌기 노하우를 전수하겠다는 매혹적인 제안을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홍실은 무조건 두 달간, 자기 말에 따라야 한다는 조건을 건다. 지웅을 반 머슴 부리듯 부려먹는 홍실과 그녀를 따라 울며 겨자먹기로 생업전선에 뛰어든 지웅. 사사건건 부딪히지만 빡센 그들의 동업은 통장 잔고를 조금씩 불려나가기 시작하는데... 서로 다른 꿍꿍이를 가지고 시작된 백수와 짠순이의 동업,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영화 공작소' 코너에서는 영화 '50가지 그림자: 심연'을 소개한다.

[50가지 그림자: 심연]

감독: 제임스 폴리

출연: 다코타 존슨, 제이미 도넌

개봉: 2017 .02.09

▶ 줄거리:

"그를 구원하려고 했던 여자가 너뿐이었을까?"

크리스찬 그레이(제이미 도넌)는 아나스타샤 스틸(다코타 존슨)을 잊지 못해 되찾으려고 하지만 아나스타샤는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관계를 원한다.

과거의 상처를 고백하며 점점 변해가는 크리스찬의 모습에 아나스타샤는 결국 그를 받아들이고, 둘은 서로에게 더욱 깊이 빠져들며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그의 숨겨진 과거와 비밀을 아는 사람들이 아나스타샤를 위협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관계는 위태로워지는데

△'디렉터스 컷' 코너에서는 영화 '박열'을 소개한다.

[박열]

감독: 이준익

출연: 이제훈, 최희서

개봉: 2017 .06. 28

▶ 줄거리:

"조선인에게는 영웅, 우리한텐 원수로 적당한 놈을 찾아."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그들이 원하는 영웅이 돼줘야지"

일본의 계략을 눈치챈 '박열'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하고, 사형까지 무릅쓴 역사적인 재판을 시작하는데....

조선인 최초의 대역죄인!

말 안 듣는 조선인 중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

역사상 가장 버릇없는 피고인!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은 사상 초유의 스캔들! 그 중심에 '박열'이 있었다!

한편 접속무비월드에서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들이 소개되어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