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값 인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평균연비..어느정도길래 난리?"
상태바
경유값 인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평균연비..어느정도길래 난리?"
  • 김미라 기자
  • 승인 2017.06.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유값 인상이 주목받으면서, 친환경 차량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지난 3월에 내놓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렉서스 하이브리드등이 인기를끌고 있다고 한다.

그랜저하이브리드는 예상 판매량을 뛰어넘어 출시된 지 석 달이 넘었는데도 이 차를 사려면 아직도 두 달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은 공인연비보다 운전습관에 따라 시내주행연비가 18에서 많게는 20km까지도 나온다고 한다.

이번 현행 휘발유의 85% 수준인 경유값을 90%로 소폭 올린다는 소식이 전해져 하이브리드차량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 ‘경유값’ 인상 방안으로 현행 휘발유의 85% 수준인 경유값을 90%로 소폭 올리고 LPG는 그대로 50%로 두는 내용이 전해졌다

이는 현재 경유차 수요를 억제하고 결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여보겠다는 것으로 추진되고 있다.

한편 경유값인상 연관검색어로 ‘경유값 인상 반대 경유값 인상 논란 lpg 가격 인상 경유차 환경부담금 경유차 전망 경유차 엔진오일 교환주기 경유차 서울진입금지 경유 인상 경유가격 경유차 정책 경유값 인상 시기’등이 있다.

김미라 기자    mrkim@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9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