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위원장의 논문표절 의혹을 제기하는 벽보가 논란이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청문위원들이 이날 오전부터 청문회장 앞에서 김 후보자를 반대하는 손팻말 시위를 벌이고, 청문회장 밖 복도 벽에 김 후보자의 논문표절 의혹을 제기하는 벽보를 부착했다. 특히 각자 노트북에 “논문표절을 솔선수범했나”, “5대 원칙 훼손”,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등의 문구가 적힌 인쇄물을 붙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청문회가 개의된 뒤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해 “청문회장 밖 벽에 일방적인 주장으로 가득 찬 내용들이 도배가 되어 있더라. 의정 활동하면서 청문회장 벽에 저런 내용 붙여놓은 것을 처음 봤다. 헌정사상 이런 유례가 없었다”고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며 유성엽 청문위원장(국민의당)에게 벽보를 철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국회사무처는 국회 청사관리규정에 따라 벽보가 철거 되면서 논란이 이어졌다.

자유한국당은 거세게 반발했으며, 이은재 국회의원은 “김상곤 후보자만큼 검증을 회피하는 공직후보자는 처음 봤다”며 자료제출을 요구하며 일침했다.

야당은 특히 김상곤 후보자의 논문 표절 의혹과 자료제출 문제 등에 대해 집중 공격하고 있다.

한편 이은재 국회의원 연관검색어로 ‘유은혜 의원 이은재 국회의원 방울토마토 이은재 국회의원 남편 이은재 국회의원 학력 이은재 국회의원 법인카드 이은재 패러디 이은재 국회의원 전화번호’등이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