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십계명, 미세먼지 주의·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상태바
국민건강십계명, 미세먼지 주의·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 정다미 기자
  • 승인 2017.06.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절주·균형식·운동에 ‘미세먼지’ ‘스마트폰’ 주의

의협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당부

 

사진=대한의사협회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국민건강 십계명이 발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대한의사협회가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제35차 종합학술대회 개회식에서 국민의 100세 건강을 위한 10대 수칙을 담은 ‘건강 십계명’을 발표했다.

이번 십계명에는 일반적인 건강 수칙인 금연·절주·균형식·운동·규칙적인 수면 외에도 ‘미세먼지’ ‘신종 감염’ ‘스마트폰’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의협은 미세먼지 주의보·경보 시 외출을 자제하고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고 당부했으며 외출이 불가피할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 신종플루,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 공부가 필요하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기기에 대해서는 식사 시 신체활동을 감소시키고 과식을 유도하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가 생체리듬을 깨뜨려 불면증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또한 2세 미만 영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인지·신체 발달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마트기기를 아이에게 주지 말아야한다고 설명했다.

추무진 의협 회장은 “건강 십계명이 국민들의 실생활에 녹아들어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이 돼주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십계명>

1.금연하기 2.절주하기 3.균형식하기 4.적절한 신체운동하기 5.규칙적 수면 취하기 6.긍정적 사고방식 갖기 7.정기적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챙기기 8.스트레스 관리하기 9.미세먼지, 신종 감염에 대해 관심 갖기 10.모바일 기기와 거리두기

정다미 기자    dami3075@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3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