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과일 전문 프렌차이즈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대표가 갑질 논란에 휩싸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26일 SBS ‘8뉴스’ 보도에 따르면,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가 욕설을 하고 따귀를 때리고, 금품 상납까지 요구하는 도를 넘는 갑질이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논란의 주인공 인 이영석 대표가 주목을 받으면서 그의 학력과 결혼등, 성공신화가 관심을끌고 있으며, 그는 오징어 트럭 행상을 따라다니며 장사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 후, 트럭 행상을 하며 자본금을 모은 그는 18평의 작은 야채가게를 개업해 성공했다고 한다.

그는 끊임없이 발로 뛰고 연구하면서 차근차근 성공을 쌓아온 그의 이야기는 드라마와 뮤지컬로 제작된 바 있으며, 만화가 허영만은 그를 모델로 식객의 주인공 ‘성찬’을 탄생시켰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현재는 갑질논란에 중심에 서있어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으며,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총각네 야채가게’ 가맹점주들이 이영석 대표가 스쿠터를 사달라고 요구하고, 2주에 한 번 열리는 점주 교육에서 욕설을 하고 따귀까지 때렸다고 주장했다.

또 일부 가맹점주들은 이른바 ‘똥개 교육’이라 불리는 본사의 교육을 500만원을 내야 들을 수 있으며 이를 듣지 않으면 프랜차이즈를 내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영석 대표는 자신의 잘못은 모두 반성하고 시정하겠다고 밝혔고, 일부 현직 점주들은 자신들은 갑질이라 느끼지 않았다며 이미지 훼손에 따른 피해를 걱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