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지 강사 “저작권 문제 때문에 강의 자체에 회의 느껴”

고아름 강사와 법적 공방 예고

 

사진=EBSi 방송 캡처

EBS 대표 미녀 강사로 유명한 이다지·고아름 강사가 법정 다툼을 벌일 예정이다.

이다지 강사는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스타에 올라온 모 선생님의 열정적으로 강의 준비하는 모습이라는데 맨 밑에 깔고 있는거 빼박 제 연표특강 교재인데요”라며 “강의 준비를 제 교재로 하다니 영광이에요”라고 밝혔다.

사진=이다지 SNS 캡처

이 강사는 “그런데 강의 내용이 똑같지는 않은지 체크해봐야겠습니다”라며 “아니 애초에 연표는 본인이 만들어야죠. 수능 출제 가능 연표를 교과서 4종 그리고 연계교재에 지역별 시대별로 흩어져 있는 걸 모은 뒤 재구성하는 작업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노련함을 요하는 일인데요”라 지적했다.

사진=이다지 SNS 캡처

이어 이 강사는 “전 작년부터 제 고유의 것을 만드느라 개고생 했는데 1년 걸린 교재가 판매 되자마자 카피 되는 게 한 순간이네요”라며 “저는 요즘 이 저작권 문제 때문에 정말 강의 자체에 회의를 느낍니다”고 전했다.

사진=이다지 SNS 캡처

이 강사는 ‘미드웨이 해전’이 1942년에 끝나는 것을 1943년으로 잘못 기재해 수정한 사실을 언급하며 “오탈자도 똑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SNS를 통해 학생들의 제보한 내용을 토대로 연표, 그래프 등이 똑같다는 증거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이다지 SNS 캡처

이 강사는 “지금 그 분 전화 와서 자긴 교재를 본 적 있으나 베낀 적 없다고 ‘너도 다른 사람이랑 강의 내용 비슷한 거 있다’고 했다”며 “사과하고 출처 밝힘 용서하려고 했는데 법정에서 봅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