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 아들 폭행 혐의 기소

대학 후배와 쌍방 폭행 혐의

 

사진=서청원 SNS

8선으로 최다선 의원인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의 아들이 폭행사건에 연루됐다.

8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의 아들 서모(39) 씨가 최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 씨는 지난 6월 30일 오후 9시 30분께 서울 용산구의 한 호텔 로비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 후배 A 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A 씨는 서 씨와 서 씨의 친구 B 씨가 자신을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이 해당 호텔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서 씨와 A 씨의 쌍방 폭행으로 확인됐고, 서 씨의 친구 B 씨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지난 4일 경찰이 서 씨의 출국금지를 검찰에 신청했으나 중범죄가 아니며 해외 도피 가능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반려했다.

한편, 서청원 의원 측은 “경찰 발표처럼 쌍방폭행은 아니고 피해자인 것으로 파악돼 해명자료를 준비 중이다”라며 “만취한 후배 A 씨가 서 씨에게 먼저 폭행을 가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 측은 “폭행 직후 서 씨는 자리를 떠났고 서 씨의 친구 B 씨와 A 씨가 실랑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A 씨가 B 씨도 폭행했다”며 “A 씨가 허위 주장을 한 것에 대해 무고나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