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쿨 2기는 이번 8월31일까지 모집.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지역 내 우수 청년팀들을 선발하여 지난 7월29일 부터 8월14일까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ITMO 대학이 주최하는 SumIT International Startup School 러시아 해외연수에 참가하여 한국 스타트업의 역량을 발휘하였다. 

이번 러시아 해외연수에는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스타트업 스쿨 1기’를 통해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발된 3개사 코발, 새벽다섯시, 아이디어뮤즈가 참여했다. 

SumIT International Startup School 프로그램에서는 소비자 세그먼트 및 분석, 비즈니스모델, 스타트업 마케팅 등 실무 중심의 워크샵과 멘토링을 통해 사업을 전략적으로 구체화하였으며 러시아 엑셀러레이터, 미국 MIT 대학 석사생들이 한국 청년팀들을 집중적으로 멘토링 하였다. 

SumIT International Startup School 프로그램의 피날레로 개최된 데모데이에서는 러시아 7개 스타트업과 한국 3개 스타트업이 투자자들 앞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청년 스타트업 코발은 러시아 스타트업 포쉬와의 업무파트너를 맺는 성과를 얻었으며, 아이디어 뮤즈와 새벽다섯시는 러시아 VC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함께 투자제안을 받기도 했다. 

충북센터는 “이번 러시아 해외연수를 통해 청년스타트업들이 글로벌 교류채널로 견문을 넓히고 청년사업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매우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며 러시아 ITMO대학과의 MOU체결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지역내 청년 창업의 생태계 저변을 적극적으로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썸머 스쿨로 운영되는 해외연수는 충북센터 스타트업 스쿨에 참여하는 참가생들에게 우선적 혜택이 주어지며, 스타트업 스쿨 2기는 이번 8월31일까지가 모집기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들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 스쿨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