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김포마송 9단지 아파트에서 하계 행복한밥상 단지 거버넌스 구성원 배식봉사활동이 진행됐다.

하계 행복한밥상에 단지 거버넌스 구성원 배식봉사활동 및 단지 공동체활동, 커뮤니티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운영회의가 지난 22일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하계 행복한밥상에 단지 거버넌스 구성원 배식봉사활동 및 단지 공동체활동, 커뮤니티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운영회의가 마을회관에서 진행됐다.

관리사무소장(이이석)은 “동계 행복한밥상시 거버넌스 구성원을 적극 프로그램에 참여시킬 계획이며, 공동체 활성화 제고 일환으로 단지 어르신들께 행사 진행기간 동안 주1회 건강식을 대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할머니와 손녀세대가 한 공간에서 같이 식사를 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버넌스 구성원들이 행복한밥상 행사를 위해 쌀30kg, 감자1박스, 약간의 부식비 등을 지원하여 참석한 아이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제공했다.

김포 마송 휴먼시아 9단지는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는 우수한 단지로 주민들에게 큰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번 하계 행복한밥상을 지난 달 31일부터 이달25일까지 방학기간 동안 운영 중이며, 40여명 아이들이 참석하고 있다.

한편 ‘주거복지 거버넌스’는 임대주택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해결 및 복지증진을 위해 관리주체, 지자체, 민간, 입주자 등 다양한 기관이 상호협력∙지원하는 광의의 협의체를 뜻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