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문화생활일반
홍콩 태풍, 하토 피해,예상경로는? 이어 "14호 태풍 파카르(PAKHAR)는?"

13호 태풍 '하토(HATO)'가 홍콩 남동쪽 약 70km 부근 해상에 위치 했으며 서북서진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경에는 베트남 하노이 북동쪽 약 280km 부근 육상으로 진행 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피해는 없으나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으며, 홍콩을 지나가면서 홍콩방면의 항공기가 잇달아 결항되고 있으며, 주식거래장도 피해를 주고 있다.

하토는 일본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비둘기자리(별자리)를 의미하며, 23일 오전 3시 중국 홍콩 동남동쪽 약 240 km 부근 해상서 서북서진하고 있다고 한다.

기상청은 ‘하토’가 중국 남부에서 약화하면서 다량의 수증기가 발생하여 우리나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했다.

특히 13호 태풍 '하토'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24일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한다.

기상청은 하토가 진행속도는 24km/h, 최대풍속 35m/s, 중심기압 970 hPa ,강풍반경260Km로 소형 태풍이라고 전했으며, 24일 오전 3시 베트남 하노이 동북동쪽 약 410 km 부근 육상에 접근 할 것이며, 25일 오전3시 경 베트남 하노이 서북서쪽 약 530 km 부근 육상에 접근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일본기상청은 다음 태풍인 14호 태풍 파카르(PAKHAR)가 세력에서 더 클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