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경 작가 나이,프로필 주목받는 이유? "스타강사가 인기작가로..."
상태바
백미경 작가 나이,프로필 주목받는 이유? "스타강사가 인기작가로..."
  • 김수철 기자
  • 승인 2017.08.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미경 작가는 여성중앙 9월호와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알려져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백미경 작가는 최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의 극본 썼으며, 작가가 되기전 대구에서 잘 나가는 영어학원 강사였으며, 2014년 SBS 드라마 '강구이야기'를 데뷔했다.

백미경 작가는 여성중앙과 인터뷰에서 “상류사회를 동경하거나 상류사회를 리얼하게 해부하는 것에만 그치는 이야기 말고, 그 속에서 서민들이 자신의 삶을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드라마를 쓰고 싶었어요.”라고 전했다.

이어 “인간의 욕망과 일그러진 감정은 부유층이나 빈곤층이나 똑같이 가지고 있거든요. 늘 뭔가 손해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우리 같은 사람들, 시청자의 95%의 사람들이 ‘그래, 내 삶이 그렇게 틀리지 않았구나. 나 그럭저럭 괜찮게 살고 있네’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잘못 살고 있는 게 아니라고요.”라고 자신의 심경을 전했다.

한편 백미경작가는 드라마를 위해 실제 강남 부자들을 직접 취재했으며,“불행하게도 제가 취재한 사람 중에는 돈을 제대로 쓰는, 아름다운 자본주의를 실천하는 사람은 사실 한 명도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취재를 하면서 “천박한 자본주의의 표본이었다”고 당시를 언급했다.

김수철 기자    3030kl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0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