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

 

‘2017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8월 22일, 청주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경연대회는 충북 도내 각 시군구 주민자치센터에서 자체선발한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출전하였고, 열띤 경쟁속에 우수사례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었다. 

경연에 참가한 14팀은 색소폰 연주, 사물놀이, 난타, 합창, 한국무용 등 다양한 분야로 뜨거운 경연을 펼쳤으며, 아마추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완벽한 공연실력과 무대매너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냈으며 이번 대회의 대상은 청주시 강내면주민자치센터가 차지했다. 최우수상 2팀은 청주시 내수읍과 옥천군 이월면, 우수상 4팀은 충주시 교현2동, 제천시 덕산면, 음성군 원남면, 진천군 이월면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은 영동군 용산면, 괴산군 청천면, 청주시 용암1동, 청주시 남이면, 증평군 도안면 단양군 영춘면, 보은군 속리산면 등 나머지 7팀이 차지했다. 

특히 대상과 최우상을 수항한 상위 3개팀은 오는 10월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의 출전권을 부여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대회의 가장 의미있는 일은 그동안 도 주도로 행사를 추진하였지만, 올해 대회는 주민자치의 취지에 맞도록 (사)충청북도주민자치회에서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였으며, 오늘을 계기로 충청북도의 주민자치가 한단계 더 발전하고 성숙해졌으며 충청북도는 앞으로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