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드론 정책 포럼’ 4차 산업 핵심부문 ‘일자리 창출·국가 경쟁력 향상과 직결’
상태바
‘2017 대한민국 드론 정책 포럼’ 4차 산업 핵심부문 ‘일자리 창출·국가 경쟁력 향상과 직결’
  • 최준익 기자
  • 승인 2017.08.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사당서 ‘2017 대한민국 드론 정책포럼’ 개최

드론 산업 활성화 위해 정부·국회 적극 지원 필요

 

사진=모종현 사진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이 드론 시연을 하고 있다.

24일 서울 영등포 국회의사당에서 ‘2017 대한민국 드론 정책포럼’이 개최됐다.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 한국드론산업협회, 한국교통연구원, 한국ITS학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포럼에는 국회, 공공기관, 제작업체, 대학 등 50여개 기관 5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드론레이싱협회 선수들이 펼치는 드론 레이싱을 시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의 드론 시연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참가자가 드론을 직접 조종해 낚시와 윷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참가자 체험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법률 등 제도 개선을 위한 학술 토론이 진행됐다.

김용석 교통안전공단 항공교통안전처장은 드론 산업 발전에 따라 원거리 드론 비행이 가능하도록 비가시권 자격 도입의 필요성과 사고와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등록제도 개선 방안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강창봉 항공안전기술원 안전연구실장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의 항공안전법 개정에 따라 이뤄진 ‘야간 및 비가시권 비행과 관련한 특별승인제’의 세부 운영 방안을 발표하며 관련 하위 법령 및 안전기준 수립을 통해 드론 산업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은 “드론 산업은 4차 산업의 핵심부문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향상과 직결되는 만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준익 기자    choi@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0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