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신임 당대표

‘뿌리가 튼튼한 정당’으로 변모 다짐

 

사진=모종현 사진기자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가 열렸다.

이번 최고위원회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장진영 최고위원, 박주원 최고위원, 박주현 전국여성위원장, 이태우 전국청년위원장이 선출된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된 것이다.

이날 안 대표는 “제게 주어진 기회는 당을 완전히 새롭게 혁신하라는 요구이고, 이번 정기국회 단단하게 대비하라는 촉구이고, 내년 지방선거 승리하라는 명령이다”며 “정동영, 천정배, 이언주 후보님과 함께 손잡겠다. 한 분 한 분 설득하고, 손잡고 함께 가겠다. 제가 부족했던 것은 사과하고, 마음을 얻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동욕자승(同欲者勝)이라는 말이 있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상대가 비집고 들어올 틈이 없으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것이다”며 “하나로 똘똘 뭉쳐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 다 하겠다. 우리는 함께 하나 되고, 반드시 함께 승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당 시스템을 제대로 정비하겠다고 밝힌 안 대표는 “젊고 스마트한 정당, 17개 시도당 강화로 ‘뿌리가 튼튼한 정당’으로 변모시키겠다”며 “평당원들의 의견이 당무에 폭넓게 반영되는 ‘소통형 플랫폼 정당’이 되겠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국민 편 가르고, 민생과 국익에 반하는 일이라면 날선 비판으로 강력히 저지하는 야당이 돼야 한다”며 “실천적 중도개혁정당 이라는 분명한 정체성을 가진 국민의당이 가야할 길이자 다당제에서의 역할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