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휘인, “단어 뜻 정확히 인지 못한 실수”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아”

 

사진=마마무 SNS

마마무 휘인이 음주와 욕설이 연상되는 표현을 사과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27일 휘인이 팬카페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사과문을 게재했다.

휘인은 지난 26일 네이버 V앱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 중 술을 마시거나 ‘퍽댓쉿’(Fu** that shit), ‘마더펌킨’(Mother Pumpkin) 등 욕설을 연상케 하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에 휘인은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며 “단어의 뜻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저의 실수입니다”고 말했다.

휘인은 “비록 저는 성인이지만 청소년 팬들이 시청가능한 곳에서 술 한 잔을 기울인 점도 얼마 전에 음주가마무라는 영상을 통해 음주 장면이 있었기에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라며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에 늦은 시간이지만 글을 쓰게 됐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휘인은 “더 깊게 생각하고 조심성 있는 휘인이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휘인은 브이라이브 방송 중 ‘퍽댓쉿’, ‘마더펌킨’ 등의 단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했고, 일부 팬들의 지적에 ‘마더펌킨’을 ‘엄마호박’으로 바꿔 표현했다. 이들 단어는 ‘마더퍽킹’(Mother F**king)의 뜻으로 영어권에서 패륜적인 욕설로 사용되는 것이다.

 

이하 휘인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휘인입니다.

늦은 시간 이렇게 글을 남기게 돼 죄송한 마음입니다.

즐거운 주말에 팬 분들의 근황도 궁금하고 소통을 하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브이앱 채널플러스 채팅과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됐는데 그 도중에 말실수를 했습니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의 뜻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저의 실수입니다.

그리고 비록 저는 성인이지만 청소년 팬들이 시청가능한 곳에서 술 한 잔을 기울인 점도 얼마 전에 음주가마무라는 영상을 통해 음주 장면이 있었기에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에 늦은 시간이지만 글을 쓰게 됐습니다.

더 깊게 생각하고 조심성 있는 휘인이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